top of page
작성자 사진Eunice

경기캠 체험학습

유니스학교 경기캠퍼스 조셉(유치), 데이비드(초등1-2), 조슈아(초등3-6) 반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송파안전체험교육관은 1999년 6월 30일, 경기도 화성 씨랜드 청소년 수련원 화재로 희생된 송파구 19명 유치원생의 희생을 기리며 설립된 종합 안전체험교육장입니다. 유니스학교 학생들이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가능성에 대해 자각하고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행동능력을 배우도록 각 클래스 연령에 맞는 체험식 안전교육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치·초등1-2반은 교통안전관에서 보행 안전, 대중교통 안전, 자전거 안전에 대한 체험식 안전교육을 받았습니다.

  보행 안전에서는 인도와 차도의 차이점을 배우고,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는 연습을 해보았습니다. 이후 버스 안에서 안전한 승·하차 방법을 배우고, 급제동 시물레이션을 통해 올바른 안전벨트 착용 방법의 중요성을 깨우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차량에서 갇힘사고가 발생했을 때, 어린이가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연습함으로써 돌발 상황에서 침착하게 자신의 안전을 지키는 연습을 해보았습니다.

  자전거 안전교육에서는 자전거의 올바른 명칭과 역할을 배우고 스스로 보호장구를 착용해보며 코스에 따라 안전하게 자전거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초등3-6반은 오전 시간에 재난 및 응급처치안전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재난의 종류 및 재난이 발생했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 교육받았습니다. 교육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강사님의 지도 하에 지진, 화재, 태풍 시 대처하는 방법을 실습했습니다. 또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받은 후, 응급 상황 발생 시 119 신고법 및 어린이 심폐소생술을 실습했습니다.







유치·초등1-2반은 오후 1시부터 가정 및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알아보고 대처하는 생활안전교육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정 안전관에서 거실, 방, 주방, 욕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KC 인증마크를 직접 찾아보는 활동을 진행하면서 일상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가정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안전 약속을 다짐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승강기 안전관으로 이동하여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이용 안전수칙을 배우고, 엘리베이터에 갇혔을 때 행동 요령대로 직접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신변 안전관으로 이동하여 소중한 나의 몸을 다른 사람이 함부로 하지 못하도록 낯선사람 대처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역할극과 CCTV 비상벨 체험을 통해 실제 낯선사람이 다가올 때 행동요령을 실습해보며 신변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안전교육체험을 마치고 새싹쉼터로 이동하여 체험학습 활동지를 통해 배운 내용을 다시 떠올리며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초등3-6반은 오후 시간에 대형교통안전체험을 진행했습니다. 항공, 선박, 지하철 탑승 시 지켜야 할 안전수칙에 대해 교육받은 후, 강사님의 지도 하에 각 대형교통수단에서의 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실습했습니다.

오후 체험을 마친 후, 체험학습 보고서를 작성하며 하루동안 교육 받은 내용들을 상기하고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회수 8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