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대구 캠퍼스 유치, 초등 클래스는 대구 달서구 성서공단로 52에 위치한 ‘녹색에너지체험관’에 다녀왔습니다.
녹색에너지체험관은 에너지절약이 왜 필요한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절약은 무엇인지를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체험관입니다.
처음 순서로 그린맨이 SESE(Save energy Save earth)와 함께 에너지 도둑을 잡으며 낭비되는 에너지의 절약 실천 방법을 그린 4D 입체 영상물을 “그린맨, 에너지도둑을 잡아라!”를 시청하였습니다.
영상물 시청 후 일상 가전을 살펴보고 가전에 따라 에너지가 새고 있는 전력량이 다른 것과 에너지 절약을 위해 플러그를 뽑았을 때 전력이 어떻게 변하는지 직접 체험해 보았습니다.
녹색에너지 체험관을 체험할 동안 50m 정도 떨어져 환경사랑홍보교육관을 교차 체험하였습니다.
대구환경사랑홍보교육관은 2000년 3월에 개관하였으며, 2021년 체험형 전시관으로 리뉴얼 후 재개관 하였고, 기후대기, 물환경, 자원순환, 생활환경, 생태복원, 미래직업체험(VR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험형 전시물로 즐겁고 신나게 배울 수 있는 환경교육 체험학습공간입니다. 또한, 연령별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환경체험 프로그램 개발로 환경교육과 정보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여 환경보전의식을 공유하고 생활 속 실천을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생활에서 발생되는 쓰레기를 RFID 판독기로 분리배출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직접 분리배출을 해 보았습니다.
플라스틱, 유리병, 종이의 재활용 방법과 분해기간을 퍼즐게임과 3D영상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시뮬레이션 주행 체험을 통해 연료별자동차의(휘발유·경유·전기차) 온실가스 발생량을 알아보고 친환경 운전습관으로 연료를 절약하고 온실가스도 줄이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고 버린 오염된 물이 깨끗하게 정화하는데 얼마큼의 맑은 물이 필요한지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꼭 필요한 곳에 몸동작이나 소품을 이용하여 물길을 만들어도 보았습니다.
모든 체험활동에서 전문해설자의 설명을 통해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알고 체험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유익한 체험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날씨와 안전을 지켜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