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수학여행 "역사를 알고 미래를 보다 "

최종 수정일: 5월 2일

2024년 4월 25일(목), 26일(금) 양일 간에 걸쳐 유니스학교 대구캠퍼스와 경기캠퍼스 중고등 학생들이 연합하여 대한민국의 수도로서 오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인 서울의 다양한 유적지와 기념관을 방문하며 우리나라의 과거와 현재를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째 날 대한민국의 대통령 관저이자 국정의 중심지였던 청와대, 태조 이성계에 의해서 세워진 조선 왕조의 법궁인 경복궁, 전통 공예품과 현대미술을 만날 수 있는 문화의 거리인 인사동, 서울의 도시 개발 역사를 상징하는 하천인 청계천, 유구한 역사와 문화의 중심 공간이었던 광화문 광장을 방문하며 우리나라의 오랜 역사와 문화를 직접 느낄 수 있었습니다.










둘째 날 오전 권창규 목사님의 비전 특강을 듣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진 후에 항일 독립운동가들이 투옥된 식민지 근대 감옥인 서대문 형무소, 한국 교회의 성지인 양화진 외국인 선교사 묘역에 방문하여 하나님께서 조선을 얼마나 사랑하셨는지, 지금 우리가 누리는 자유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되새기는 감사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세계 5위의 높이를 자랑하는 서울스카이 전망대에서 500m 높이에서 내려다보는 서울 풍경을 감상하며 수학여행의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비전 특강 외에도 수학여행 중간중간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권창규목사님의 특강이 있었습니다. AI가 우리의 직업을 대체하는 시대에 예술 작품을 감상할 줄 아는 능력의 중요성, 어려서부터 우리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올바른 식습관 등에 대해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경기캠퍼스는 대구캠퍼스와 합류하기 전에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시간을, 대구캠퍼스와 헤어진 후에는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신나게 스케이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좋은 날씨 가운데 의미 있고 알찬 수학여행을 허락해주신 하나님께 감사 올려드립니다.



조회수 13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